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대구지부와 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반-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 백미 전달 후 급식 봉사-

노촌魯村 2023. 7. 21. 21:36

공무원연금공단대구지부와 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반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 백미 전달 후 급식 봉사-

일시 : 2023년 7월 21일(금) 10:00 - 14:00

장소 : 대구 중구노인복지관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의 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단(단장 임영태)은 소외 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하여 백미 20kg 17포를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 전달 후 급식봉사를 하였다.

  이날 급식 봉사에는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김미례 팀장과 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반 단원 14명이 참여하여 조리, 배식, 설거지까지 봉사활동을 하였고,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배례석으로 모셔 점심식사를 하였다.

  마침 이날은 중복이라 주 메뉴가 보양식인 닭죽과 삶은 감자와 볶은 김과 기본반찬이 준비되었고,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서 당근과자점을 운영하시는 독지가가 제공한 파운드케익이 첨부된 아주 풍성한 점심이었다.  점심식사를 하신 분이 400여 분으로 평소보다 많은 어르신이 식사를 하였다.

  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단 임영태 단장은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이 건강하시고 행복해하는 모습이 참으로 좋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에서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중구노인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7월에는 중복인 오늘로 변경하였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건강한 식생활을 위하여 백미 20kg 17포 전달과 급식봉사를 하고자 찾아뵙습니다. 정성껏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고 보다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고 했다.

백미 전달
급식봉사활동 후 간담회(부족한 점과 보완할 점 등을 점검하는 시간)
급식봉사활동 후 간담회(부족한 점과 보완할 점 등을 점검하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