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나라 밖(국외)/체코

카를교

노촌魯村 2010. 10. 23. 19:09

 

카를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라고 체코가 자랑하는 다리이다. 프라하에 오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들르는 유명 관광지가 되었다. 이 다리가 처음 지어진 것은 9세기. 처음에 나무로 만들어졌던 이 다리는 홍수로 그만 유실되고 말았다. 그 후 11세기 중반에 다시 돌로 지어졌지만 그도 역시 다시 홍수로 유실되고, 지금의 다리는 1357년 카를 4세 때 약관 20세의 건축가 피터 팔레지에 의해 설계되어 1402년에 완공된 것이다. 블타바 강 위에 놓인 18개의 다리 중 가장 오래된 것이다. 피터 팔레지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건축에 관한 한 가히 천재적인 기술의 소유자였다. 정확한 하중계산으로 균형과 견고함을 지닌 멋진 다리는 16개의 기둥에 길이가 560m. 폭은 10m로 3개의 브릿지 타워가 있다. 특히 바로크 시대에 만들어진 기독교 성인 33인의 조각상이 이 다리를 장식하고 있어 더욱 유명하다. 마치 전시회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중 가장 귀한것은 카를교에 최초로 장식된 "17세기 예수 수난 십자가"이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다리 중간에, 1683년 혀를 잘린 채 강물에 던져져 순교한 요한 네포묵 신부의 동상이다. 그 반석의 전면에는 네포묵 신부가 병사들에 의해 돌에 매달려 거꾸로 떨어지는 모습이 부조로 묘사되어 있다. 언제부터인지는 몰라도 조각상 밑의 손바닥 동판에 손을 대고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 덕분에 그 부분만 반질빈질하다. 조각상마다 거미줄이 많지만 그대로 둔 것이 오히려 편안하게 다가온다. 성 네포묵은 왕비가 바람을 핀 후 성 네포묵에게 고해성사를 한 사실을 알게된 왕이 성 네포묵에게 사실을 말해줄 것을 요구 했으나 얘기 해 줄 수 없다고 하여 1683년 혀가 짤린채 카를교에 던져 죽음을 당했다고 한다. 

 카를교 탑의 천장

 

 

 

 

바로크 시대에 만들어진 기독교 성인 33인의 조각상이 이 다리를 장식하고 있어 더욱 유명하다. 마치 전시회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중 가장 귀한것은 카를교에 최초로 장식된 "17세기 예수 수난 십자가"이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다리 중간에, 1683년 혀를 잘린 채 강물에 던져져 순교한 요한 네포묵 신부의 동상이다. 그 반석의 전면에는 네포묵 신부가 병사들에 의해 돌에 매달려 거꾸로 떨어지는 모습이 부조로 묘사되어 있다. 언제부터인지는 몰라도 조각상 밑의 손바닥 동판에 손을 대고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 덕분에 그 부분만 반질빈질하다.

성 네포묵은 왕비가 바람을 핀 후 성 네포묵에게 고해성사를 한 사실을 알게된 왕이 성 네포묵에게 사실을 말해줄 것을 요구 했으나 얘기 해 줄 수 없다고 하여 1683년 혀가 짤린채 카를교에 던져 죽음을 당했다고 한다. 

 

 

 

 

 블타바강

 

 

 카를교에서 본 프라하성 

  블타바 강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