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기타/각종정보

국민과 함께하는‘보행자의 날’

노촌魯村 2016. 11. 12. 01:35



국민과 함께하는보행자의 날

2016년 11월 1111시 대구서 개최
스마트폰 잠시 잊고, 안전하고 즐겁게 걸어요

교통사고 예방효과까지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국민과 함께 걷기의 즐거움을 나누면서 안전하게 걷는 것을 실천하고자 2016년 1111() 대구 두류공원(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에서 7회 보행자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식전행사

ㅇ「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지정된 보행자의 날은 기후 변화, 에너지 위기 직면, 환경 보호 요구에 대응하고,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2010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7회째이다.
* 사람의 두 다리를 연상케 하는 1111일을 보행자의 날로 지정하였다.
** '10'11년 청계광장, '12년 올림픽공원, '13’15년 대전 엑스포광장에서 개최했다.

보행자의 날’ 식

귀빈 소개(최상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장)

대구행정부시장 인사말씀

<보행자의 날> 공로자 표창

국토교통부 인사 말씀

<본격적인 걷기> 前 준비 운동

* 걷기 행사 구간(3) : 두류야구장 두류공원 일원 두류야구장

 이번 행사는 시민, 학생, 걷기 동호회원, 공무원, 1,00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규모의 걷기 축제로 안전하고 즐겁게 걷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는 두류야구장에서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두류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걷기가 진행되었다.

제1미션 도장도 찍고 ...

제2미션 완료 도장 꽝 찍고 ...

걷기 행사 도중 인증사진도 촬영(최상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장. 임영태 부단장. 김일헌 회원)

완주 한 회원들 등록하는 광경

손글씨 서비스

동심으로 ...(손에 예쁜 그림 그리고...)

식후 공연 행사

캠페인을 통해 보행 중 스마트폰의 사용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리고, 편리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