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수제 여성용품(면棉생리대) 전달

노촌魯村 2021. 11. 25. 03:34

대구광역시교육청 관내 보건교사 모임인 성교육연구회(회장 이춘래)에 전달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수제 여성용품(면棉생리대) 전달

 

일시 :  2021년 11월 24일(수)

장소 :  경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중‧고등학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대구지부(지부장 김동호)의 대경상록자원봉사단(단장 하종성) 한땀나눔상록봉사단(단장 김양선)은 도움이 필요한 여성청소년에게 면(棉)으로 만든 생리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2021년 하반기에 진행하여, 11월 24일 경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중‧고등학교에서 수제(手製) 면(棉)생리대를 전달했다.

  재봉틀 활용이 가능한 대구지역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한땀나눔상록봉사단원 40여명이 10월 한 달 동안 제작한 1,000여개의 면생리대는 대구광역시교육청 관내 보건교사 모임인 성교육연구회(회장 이춘래)에 500개, 경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교장 박재선)에 300개, 부설중학교(교장 윤서화)에 200개가 전달되었다

  면(棉)생리대는 여성청소년들의 보건과 복지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세탁하여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임으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동시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유익한 점이 많다.

  한땀나눔상록봉사단의 김양선 단장은 “작년과 올 상반기에 COVID-19용 마스크 만드는 봉사활동을 했었고, 면(棉)생리대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은 처음입니다. 마스크보다 손도 많이 가고 조금 힘은 들었습니다만, 우리 손녀 같은 애들이 사용할거라는 생각에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봉사자 각 가정에서 만든 면생리대는 대형 2개, 중형 3개를 사용설명서와 함께 방수파우치에 포장하였습니다. 대경상록자원봉사단은 퇴직공무원들이 모인 봉사단체입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분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퇴직 한 실버들의 봉사단체이지만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라도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연금공단 김동호 대구지부장은 “상록봉사단원들이 손주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한땀한땀 정성껏 만든 만큼 우리 청소년들이 잘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퇴공무원의 다양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단 대구지부는 지난해와 상반기에도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한 수제 천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을 제작하여 지역 복지관 등에 전달하여 은퇴공무원의 재능 활용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경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중‧고등학교에 면棉생리대 전달
경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장실에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의 봉사활동 설명
2021년 10월 6일 면棉생리대 제작에 관한 회의(대구지부 제1교육장)
2021년 10월 12일 면棉생리대 제작을 위해 각 봉사자에게 천 분배 작업(대구지부 제1교육장)
면생리대 제작을 위해 봉사자에게 전달 될 천
면棉생리대 맞단추 작업(대구지부 제1교육장)
면棉생리대 포장 작업(대구지부 제1교육장)
면棉생리대 사용설명서 해설(김미례 팀장)
대구광역시교육청 관내 보건교사 모임인 성교육연구회원과 기념 촬영
사용설명서
매일신문 보도(면생리대 전달) 캡쳐(2021.11.24(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