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나라 밖(국외)/헝거리

어부의 요새.마차시교회(Matyas Templom)

노촌魯村 2010. 10. 20. 17:44

 

 

20세기가 시작되면서 완성된 신 고딕양식의 어부의 요세는 마티아스 성당 재건 일환으로 만들어 졌다. 전해져 오는 것에 따르면 이곳 중세 방어벽은 어부 협동조합이 방어를 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성벽의 이름은 근처에 어시장이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것이다.

오늘날 이곳의 기능은 장식적인 기능과 다뉴브강을 바라 보기위한 것이 되었다. 이곳의 경관과 자연미와 건축미는 압권이다. 특히 동양적인 색깔이 짙은 꼬깔모자 모양의 첩탑들은 헝가리 조상들이 아시아 유목민들이라는 것을 말해주는 듯하다.

이곳에선 국회의사당, 체인 브리지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 페스트지역의 다양한 모습과 부다지역의 모습들을 볼 수 있다.1988년 이곳에서 보이는 부다페스트의 전체 모습은 유네스코가 제정하는 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 어부의 요새에서 경관을 보는 것도 좋지만 어부의 요새를 멀리서 바라 보는 것 역시 좋다. 

 

 

 어부의 요새에서 본 국회의사당

 

헝가리 최초의 국왕인 "성 이스트반" 의 동상 

 

 

 마차시교회(Matyas Templom)

13세기 중엽에 세워진 마차시교회는 헝가리의 가장 위대했던 왕인 마차시의 이름을 따서 붙였다. 마차시 왕의 두 번의 결혼식이 이곳에서 거행되었으며, 합스부르크 최후의 황제인 카를 4세의 대관식을 포함하여 3번의 대관식이 거행되어 대관식 교회라고도 부른다. 16세기에 오스만 투르크의 지배를 받으면서 이슬람사원인 모스크로 사용되었다. 17세기에는 다시 가톨릭 교회가 되었고, 18세기에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축되었기 때문에 이슬람적인 분위기와 카톨릭적인 분위기가 혼재되어 묘한 매력을 풍긴다. 교회의 지붕은 원색의 타일을 사용한 모자이크 모양으로 강렬한 인상을 주며, 내부는 헝가리 역사의 중요한 장면들을 묘사한 프레스코화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여름밤에 열리는 오르간 콘서트는 뛰어난 음향과 완벽한 분위기로 인기가 높다.

 

 

 

 

 

 어부의 요새에서 본 페스트지역

 고깔 모자 형태로 된 7개의 탑은 건국당시의 7부족을 의미한다고 한다.

 

 

 

 

 

 

 

 삼위일체 상은 터키군의 철수와 흑사병(페스트)에서 살아남은 자들이 신에게 감사하는 뜻에서 세웠다고 한다.

 

 

 

 

 마차시교회(Matyas Templom)의 모형 :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것이라 함

 

'나라 밖(국외) > 헝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광장(Heroes' Square)  (0) 2010.10.20
세체니다리(Szecheny lanchid)  (0) 2010.10.20
부다성   (0) 2010.10.20
겔레르트언덕   (0) 2010.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