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천 마스크·스트랩 노인복지관에 전달

노촌魯村 2021. 6. 23. 06:15

대명사회복지관 전달식(김성호 단장. 설찬수 관장. 김동호 지부장. 김양선 한땀나눔상록봉사단장. 김미례 팀장)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대구지부(지부장 김동호)는 22일 대구시 노인복지관 4곳(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 대덕노인종합복지관, 대명사회복지관, 고산노인복지관)을 찾아 취약계층 감염병 예방을 위한 수제 천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을 전달했다.

 

전달한 마스크 1천600장과 스트랩 1천개는 재봉틀 활용이 가능한 대구지역 은퇴 공무원으로 구성된 한땀나눔 상록봉사단원 40여 명을 비롯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원 100여 명이 직접 제작했다. 이날 4곳의 복지관에 각각 마스크 400장, 스트랩 250개씩 전달했으며 향후 감염병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께 지원될 예정이다.

 

김동호 공단 대구지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봉사단원 가정에서 한 땀 한 땀 손수 만든 천 마스크와 스트랩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퇴 공무원의 다양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대구지부는 소외계층에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등 코로나 예방 물품과 식재료 키트 등을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고산노인복지관 전달식(박성우 관장. 하종성 대경상록자원봉사단 총단장)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 전달식
대덕노인종합복지관 전달식
천 마스크 제작을 위하여 회원들에게 나누어 줄, 천 및 끈 분배 작업
천 마스크 제작(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변향희 상담사)
스트랩 제작(대경상록자원봉사단 영상반)
대경상록색소폰연주봉사단 스트랩 제작 모습
매일신문에서 캡쳐(202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