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2022 대경상록연주단 가을음악회 개최

노촌魯村 2022. 10. 21. 23:30

다함께

2022 대경상록연주단 가을음악회

일시 : 2022년 10월 21일(금) 14:00-16:00

장소 : 대구생활문화센터 대공연장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의 대경상록연주단은 대경상록하모니카연주단(지도교수 김대현, 단장 박노보), 대경상록오카리나연주단(지도교수 정명남, 단장 박병률), 대경상록펜플룻A연주단(지도교수 변계옥, 단장 오태숙), 대경상록(에버그린)통기타연주단(지도교수 김한기, 단장 엄정숙), 대경상록플룻연주단(지도교수 정흥조, 단장 임정숙), 대경상록펜플룻B연주단(지도교수 장창식, 단장 변계옥), 대경상록우쿨렐레연주단(지도교수 김한기, 단장 조세진), 대경상록색소폰연주단(지휘 김옥순, 단장 최상진), 대경상록가곡합창단(지도교수 김남수, 반주 이선경, 단장 여옥자)으로 구성되어있다.

  대경상록연주단은 연금아카데미 상반기 및 하반기 수료식에서 축하공연을 하여 한 학기를 뒤돌아보고 다음 학기를 다짐하는 대경상록자원봉사자대회(자원봉사자 다짐행사. 행복나눔 공연행사. 종합작품전시회)라는 행사에서 큰 역할을 차지하였다.

  COVID-19 이후 연금아카데미는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일부 강좌는 폐쇄되고, 대경상록자원봉사자대회도 중단되었다.

  대경상록연주단 역시 COVID-19의 영향으로 활동이 위축되었으나 개개인이 솜씨를 익혀 「2022 대경상록연주단 가을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고, 회원 150여명 참여하였다.

  연주는 각 연주단이 두 곡씩 연주하였고 마지막 ‘다함께’에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와 ‘그리운 금강산’ 연주로 마무리를 하였다.

  대경상록자원봉사단 하종성 총단장은 “각 연주단 지도 교수님 그리고 회원님 날씨가 제법 쌀쌀한 가운데도 귀한 시간을 내 주셔 행사를 빛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흔히 우리들의 지금을 제2인생이라고들 합니다만, 저는 지금까지의 우리들의 삶은 오늘을 위해 살아왔다는 생각을 하면서 지금이야 말로 제1인생을 더욱 보람 있게 정리하고 보충하면서 힘차게 보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COVID-19 사태가 종식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대경상록자원봉사단에서는 퇴직하신 전직 공무원분들에게 평소 하시고 싶어도 못한 일들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기 위하여 다양한 아카데미과정과 동아리반을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고 자기를 위하면서 그리고 남을 위하는 봉사활동의 기회를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라고 말하였다.

 

하종성 총단장 인사
공무원연금공원 대구지부 김미례 팀장 인사
총지휘 이재현
사회 정명남
대경상록하모니카연주단 : 안동역에서, 진또배기
대경상록오카리나연주단 : 가고파,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대경상록펜플룻A연주단 : Ever green, Rivers of Babylon
대경상록(에버그린)통기타연주단 : 사랑하는 이에게, 기쁜 우리 사랑은
대경상록플룻연주단 : You raise me up, 보라빛 엽서
대경상록펜플룻B연주단 : I have dream, Super Trouper
대경상록우쿨렐레연주단 : 찐이야, 어머나
대경상록색소폰연주단 : 고향역, 눈물 젖은 두만강
대경상록가곡합창단 : 가족이라는 이름, 희망의 나라로
다함께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그리운 금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