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청라수) 배부 봉사활동 실시 -

노촌魯村 2022. 7. 20. 07:28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청라수) 배부 봉사활동 실시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대구지부(지부장 여환희)와 대구지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은  2022년 7월 19일(화) 13시 30분부터 대구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청라수) 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 및 대경상록자원봉사단의 스마트폰 봉사단원(단장 안상남) 등 18명이 참여하여 대구광역시에서 제공하는 지역생수인 ‘청라수’ 700병을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과 야외근로자,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배부하였으며,  생수 배부와 동시에 시민들이 겪을 수 있는 폭염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폭염상황에 적합한 행동요령과 안전수칙 등을 홍보하는 활동과 함께 '2.28기념 중앙공원' 일대에 코로나 예방 방역활동도 실시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여환희 대구지부장은 “폭염과 코로나에 지친 대구 시민들이 시원한 물 한병으로 인해 위로받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나눔 문화의 확산과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경상록자원봉사단 하종성 총단장은 “대프리카(대구+아프리카)! 대구의 더위가 아프리카 더위 보다 더 견디기가 힘들다는 웃스게 소리가 있습니다. COVID-19에 지친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한 행사인 만큼 열심히 봉사활동을 합시다. 아름다운 대구를 만듭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생수 배부 봉사활동은 오늘부터 폭염 해제시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에 각 봉사단이 릴레이식으로 참여하며, 봉사활동에는 매회 20명 내외의 상록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생수(청라수)와 봉사용품 준비
생수(청라수) 시민들에게 배부
코로나 예방 방역활동 준비
코로나 예방 방역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