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대구

팔공산 승시(僧市) 축제

노촌魯村 2011. 9. 5. 18:01

 

승시는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번성했던 승려들의 장터로, 승려들이 필요한 물자를 조달하고 사원에서 만든 물품을 유통시키는 시장이었다.

2011년  9월1~5일 5일간 열리는 승시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경험거리가 넘쳐난다. 체험과 다양한 공연은 물론 풍등 날리기와 1만개 등으로 이뤄진 환상적인 등(燈)터널 축제를 수놓는다.

특히 동화사는 소통(疏通), 진미(眞味), 교류(交流), 기원(祈願), 동화(同化) 등 5개의 존(zone)을 정하고 존의 성격에 맞도록 짜임새 있게 행사들을 배치했다. 

존경받는 고승들의 물품을 기증받아 사고파는 스님 물품 경매가 마지막 날까지 이곳에서 벌어진다.

뮤지컬 ‘카르마’와 ‘북춤’, 오케스트라 등 공연과 유명 스포츠인 초청 사인회도 여기서 진행한다.

 

 

 

 

 

 

 

 

 

 

 

 

 

 

 

 

 

 

 

 

 

 

 

 

 

 

 

 

 

 

 

스님들 산중장터 열리다 (법보신문) 바로가기 :

http://www.beopbo.com/news/view.html?skey=%B4%EB%C0%E5%B0%E6&x=52&y=8§ion=1&category=83&no=67167

 

내일의 어제 블로그 동화사 바로가기 : http://blog.daum.net/bosar/13430716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