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경상북도/울릉도

도동등대(행남등대) 해안길

노촌魯村 2011. 10. 13. 05:50

아래 모든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보입니다. 

 도동항

     

      

먼 뱃길을 밝혀주는 도동 항로 표지관리소(행남등대)는 저동항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 포인트이다. 등대에서 바라보는 전망도 멋지지만, 도동 항로 표지관리소까지 이르는 산책로가 절경이다. 등대까지 이르는 길은 도동부두 좌측 해안을 따라 개설된 해안산책로와 울릉군청 뒤편 행남산길을 따라가는 방법이 있어 제각각 다른 비경을 보여 주고 있다.

해안산책로를 이용하면 자연동굴과 골짜기를 연결하는 교량 사이로 펼쳐지는 해안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섬개야광나무, 섬댕강나무 군락지 인근을 지나가는 군청 뒤편 행남산길은 울릉도 식물생태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로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행남산길은 도동 항로 표지관리소와 저동항으로 이어지는 길로 나뉘어져 있다.

2008년4월에 개통한 등대에서 저동 촛대바위까지는 수직벽을 STS계단을 이용하여 길을 만들고 해안선을 따라서는 아치모양으로 산책로를 개설하여 놓았다 요즈음은 관광객들은 물론 지방분들도 운동등 산책코스로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전기공사도 마무리가 되어 야간에 불빛을 따라 걸어보는 것도 좋은 관광거리다.
유의사항으로는 해안 산책로는 조금만 파도가 높아도 월파를 하기때문 수시로 길을 폐쇄함으로 주의를 기우려야 하며 특히 봄철 해빙기 낙석의 위험과 함께 풍랑주의보, 강풍주의보 태풍주의보등 자연재해로 부터 위험을 내재하고 있는 지역으므로 이용객들께서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지역이기도 하다.

도보 : 도동 여객선 터미널 - 해안산책로 - 도동 항로 표지관리소(소요시간 : 1시간 30분)
울릉군청 - 행남산길코스 - 도동 항로 표지관리소 (소요시간 : 1시간 ~ 1시간 30분)
※ 해안산책로의 경우 기상상황에 따라 출입을 통제함.
 

   

 

 

 

 

 

 

 

 

 

 

 

 

 

 

 

 

 

 

 

 

 

 

 

 

 

 

 

 

 

행남등대

 

   

 바다에서 본 도동등대(행남등대)

    

    

행남등대에서 본 저동항

행남등대에서 본 죽도

도동등대(행남등대) 전시관

 

 

 

 

 

 

 

위의 모든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보입니다.

'경상북도 > 울릉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도 강의  (0) 2013.12.22
죽도  (0) 2011.10.13
향토사료관(울릉도)  (0) 2011.10.13
독도 박물관  (0) 2011.10.12
독도  (0) 2011.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