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울산

자수정 동굴나라

노촌魯村 2016. 8. 13. 09:09


자수정 동굴나라(위치 : 울산 울주군 삼남면 자수정로 112)

언양으로부터 약 3㎞ 동남쪽에 떨어져있는 작천정계곡 입구에는 다이야몬드,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와 함께 세계 5대 보석의 하나로 손꼽히는, 자수정 광산이 위치하고 있다. 자수정 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으며 한때, 100여 개소에 달하던 광산은 이제 대부분 폐광되었으나, 그 중 한곳은 관광동굴로 개발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비록, 자수정 채취를 위해 뚫린 갱도이지만, 트럭이 드나들 정도로 넓은데다 2.5㎞로 개미집처럼 이곳저곳 연결되는 동굴안은 천연동굴 못지않게 시원하며(연중 10 ∼ 14℃), 이색적인 묘미가 있다. 예로부터 우리조상은 자수정을 지니고 다니면 행운이 따른다고 믿어왔는데, 자수정이 가지고 있는 신비한 보랏빛 적자주색은 신성시 여겨져서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기도 했다. 함께, 자수정 광맥을 보존한 전시관, 인도네시아의 이리얀쟈섬 다니엘족의 원시생활 풍물전, 인류 변천사관 등의 볼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교통요충지인 언양(삼남)에 위치한 자수정 동굴나라는 자수정 관산의 폐갱도를 활용하여 조성한 국내 최초의 인공 동굴 관광지이다.자수정 동굴나라는 개미집처럼 미로로 연결된 동굴은 총연장 2.5km, 넓이는 5000여평의 연평균 온도가 12~14도이며 자수정우석을 직접 관찰하고 각종 전시물과 스릴만점의 서커스 공연을 관람하는 여름에는 추위를 겨울에는 온기를 느낄수 있는 국내 유일한 동굴테마 관광지라 자부한다. (출처:울주군청)








 
















자수정 공굴 공연 스냅







등뼈 없는(?)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