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기타/꽃

꽃사과

노촌魯村 2023. 4. 1. 14:23

2023.4.1 대구 북구 대구은행제2본점 정원

  장미과 사과나무속에 속하는 소교목인 꽃사과나무의 열매 대한민국에서 볼 수 있는 나무는 Malus prunifolia나 Malus floribunda이며 유럽 권에서는 주로 Malus sylvestris를 가리킨다.

  알사탕만 한 크기의 사과를 축소시킨 형태의 열매이다. 색깔은 익으면 붉은 색을 띄나 종에 따라 다르고 맛은 떫거나 신맛을 가지며 떫은맛보다는 신맛이 더 강하다. 일반적으로 식용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먹지 못하는 것은 아니며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서 청으로 만들어 먹거나 꽃사과 담금주를 만들어 마신다.

  처음 먹는 사람은 강한 신맛이나 떫은맛을 느끼고 으레 뱉어내기 일쑤인 데, 잘 먹는 사람은 그냥 작은 과일 먹듯이 잘 먹는다. 꽃사과만의 신맛이나 살짝 떫은맛이 상당히 맛있게 느껴진다. 먹는 방법은 줄기와 아래쪽의 튀어나온 부분을 손톱으로 떼어낸 뒤 먹는 것이다.

  비슷한 친척 뻘로는 아그배나무가 있고 크기가 더 작고(대략 새끼 손톱정도) 아래쪽에 튀어나온 부분이 없는 대신 갈색의 퍽 평평한 부분이 큰 차이이다. 먹는 방법은 똑같으나 아래쪽을 떼어낼 필요는 없다. 맛도 비슷하긴 하지만 신맛이 더 강하다. 열매의 알이 작은 대신 한 번에 열리는 양은 꽤 많은 편이다.(출처 : 나무위키)

2023.4.1 대구 북구 대구은행제2본점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