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2023 대구 중구 어르신 한마당’ 참여

노촌魯村 2023. 5. 19. 18:14

‘2023 대구 중구 어르신 한마당’ 참여

  대구광역시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2023년 5월 19일(금) 오전 10시부터 활기찬 노년의 모습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 오감만족형 문화의 장이 될 ‘2023 중구 어르신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대구 중구청이 주최하고 대구 중구 노인복지관(관장 김창규)이 주관하는 이 날 행사는 개회식 후, 즐거운 행사와 체험 그리고 다양한 부대행사가 있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여환희)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은 체험홍보 부수 한 동을 배정받아 ‘양말목 업사이클 행사(차 받침대)’를 하였다.

  ‘양말목 업사이클 행사(차 받침대)’는 대구지부의 김미례 팀장과 변향희 상담사, 한땀나눔상록봉사단(단장 김양선) 단원들이 주축이 되어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차 받침대’ 만들기 체험활동을 하였다.

  체험활동은 많은 어르신들의 호응을 받아 진행하였으며 대기하는 어르신들이 많아 대경상록자원봉사단의 임원(임영태 단장.권전탁 단장.김임선 단장.김석곤 단장.김성호 단장)들이 긴급히 투입되고, 점심시간에도 ‘차 받침대’ 만들기를 요구하는 분들이 많아 봉사단원들이 교대로 식사를 하였다.

공무원연금공단 대경상록자원봉사단 부스
김양선 한땀나눔상록봉사단장
대구지부 변향희 상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