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기타/꽃

미국자리공

노촌魯村 2023. 8. 17. 20:28

2023. 8. 17  대구 북구 연경동 태봉에서 촬영

미국자리공

학명 : Phytolacca americana L.

분류체계 : Magnoliophyta 피자식물문 > Magnoliopsida 목련강 > Caryophyllales 석죽목 > Phytolaccaceae 자리공과 > Phytolacca 자리공속

여러해살이풀로 줄기는 높이 3m까지 자란다. 뿌리는 방추상으로 굵어진다. 줄기는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며, 타원형 또는 난형으로 길이 10-30cm, 너비 5-15cm이다.

꽃은 6-9월에 10-40cm의 총상꽃차례에 빽빽하게 달리며, 녹색이 도는 흰색 또는 붉은빛이 도는 흰색이다. 꽃받침은 5장, 꽃잎은 없다. 꽃밥은 흰색이다. 열매는 둥글며,

열매이삭은 밑을 향해 드리운다. 북아메리카 원산으로 우리나라에 귀화한 외래식물이다. (출처 : 국립생물자원관-한반도의 생물다양성)

 

미국자리공(영어: American pokeweed, poke sallet, dragonberries)은 자리공과에 속하는 독성을 가진 여러해살이 풀이다.

키가 1m 이상이고 2.4m까지 자란다. 꽃은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총상꽃차례를 이루면서 피는데 작고 흰색이며, 5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다. 수술은 10개가 있고, 암술은 10개의 심피로 이루어져 있다. 열매는 이삭을 이루고 있어 익으면 늘어지게 된다.(출처 :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