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청라수) 배부 봉사활동 실시 -

노촌魯村 2024. 7. 31. 15:24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청라수) 배부 봉사활동 실시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지부장 박종무)와 대구지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은 2024년 7월 24일(수)부터 대구 '대구도시철도2호선 청라언덕역'에서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청라수) 배부’ 봉사활동을 각 봉사단이 릴레이식으로 계속 실시하고 있다.

   7월 31일(수)에는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 및 대경상록자원봉사단의 대경상록그린봉사단원(단장 임영태) 등 17명(한석기 회원, 안병목 회원,  류종렬 회원,  이남 회원, 이태희 회원, 백형규 회원, 김성길 회원, 이연숙 회원, 정승진 회원, 김재승 단장,  권전탁 단장, 김임선 단장, 김석곤 단장, 김성호 단장, 임영태 단장,  김미례 팀장, 박종무 지부장)이 참여하여 대구광역시에서 제공하는 지역생수인 ‘청라수’ 700병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배부하였으며, 생수 배부와 동시에 시민들이 겪을 수 있는 폭염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폭염상황에 적합한 행동요령과 안전수칙 등 홍보활동을 하였다.

  공무원연금공단 박종무 대구지부장과 대경상록그린자원봉사단 임영태 단장은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대구가 기온이 37도까지 올라가고 밤 사이는 30도 이상 올라가는 초열대야 현상이 지속 될 가능성이 있다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건강관리와 각 분야별 유의사항 챙겨주셔야겠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프리카 날씨 극복 생수 배부 봉사활동’은 폭염 해제시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에 '대구도시철도2호선 청라언덕역'에서  각 봉사단이 릴레이식으로 참여하며, 봉사활동에는 매회 20명 내외의 상록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종무 지부장 생수 점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