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경주/경주인근자료

세계 名車들 경주 총집합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노촌魯村 2021. 8. 6. 06:38

세계 名車들 경주 총집합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2017년 3월 29일 경주시민 등을 초청 개관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은 1886년 세계 최초내연휘발유 자동차인 독일의 벤츠 페이턴트카를 비롯해 헐리웃 스타가 사랑한 명차, 역대 대통령이 이용했던 차, 추억의 명화 속 한 장면을 연출하는 클래식 카, 예술적가치가 높은 희귀 자동차, 젊은 층이 애호하는 F-1카 등을 볼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자동차 장거리 여행(Benz patent motorwagen Mercedes-Benz 1886년 독일)
새마을운동과 국가재건운동을 위해 지방 시찰 시 사용했던 Chrysler New Yorker.

박정희 전 대통령이 타던 크라이슬러 : 박정희 전 대통령이 지방을 다닐 때 타던 자동차는 1969년 생산한 크라이슬러의 뉴요커다. 1886년 생산한 세계 최초의 내연 휘발유 자동차는 독일 벤츠의 ‘페이턴트’다.

     

Delta88 Royale 故박정희대통령 마지막 차

미국에서 가장오래 살아남은(2004년 기준) 자동차 브랜드인 GM의 올즈모빌은 일반 세단이나 승용차를 만들지 않고 오직 대형승용차와 최고급 럭셔리 모델 에만 치중하다 2004년 메이커 자체를 폐기했다.

항상 최고급 차량을 만들어왔고, 역사가 오래된 만큼 신뢰성이 높았기 때문에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의전용 차량으로 널리 사용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의전차량으로 쓰였으며 Delta88 Royale 컨버터블 모델이 마지막으로 영정차량으로 사용되어 역사에 남았다.

 

Delta88 Royale 내부
Delta88 Royale 내부
아톨프히틀러 세기의 독재자가 사랑한 자동차
미국 대통령의 차 : 존.F 케네디와 김정일의 마지막 차
마릴린 먼로 세기의 스타. 금발의 미인 마릴린 먼로. 그녀의 애마였던 자동차

자동차의 역사는

1482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태엽자동차로부터 1599년 "시몬 스테빈"의 풍력자동차,1769년 "니콜라스 조셉"의 증기자동차와 1886년 "칼 벤츠"가 최초의 내연기관을 장착한 자동차를 만든 것을 기원으로 130여년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955년 미군이 쓰던 지프차의 부품조립(시발택시) 으로부터, 1975년 국산모델 "현대 포니" 개발을 시점으로 자동차 생산국으로 기초를 다져 세계적인 생산국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