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경상북도/팔공산

오메! 물들깻네! -팔공산 단풍-

노촌魯村 2022. 10. 27. 14:27

2022.10.26 팔공산 팔공산로

팔공산 순환도로

  대구광역시 동구 진인동 갓바위에서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동명네거리까지 이르는 약 25km 길이의 산복도로. 전구간 왕복 2차로 ~ 6차로 도로. 대부분은 2차로이다.

  구성노선은 한티로, 서촌로, 팔공산로, 팔공로, 갓바위로이며 이 중 팔공산로의 비중이 가장 높다. 가좌교차로에서는 팔공산터널과 앞으로 생길 조야동명광역도로과 접속한다.

  대구 북부권을 잇는 외곽순환도로이며 대구 북부권의 교통편의를 위해 건설되었다. 팔공산순환도로 건설공사는 총2단계로 나누어 건설되었으며, 총사업비 20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동구 중대동 파계로에서 시 경계인 칠곡 동명까지 총연장 3,100m로 만들어졌다.

  차량통행이 매우 불편하였던 1단계(파계로~송정삼거리)구간은 2006년 5월에 공사를 완료하고 완전 개통되었으며 2단계 구간은 2004년 12월에 착공하여 2007년 5월말 완공, 개통되었다. 2단계 구간은 2차로로 임시개통한 뒤 4차로 공사가 끝나고 확장개통 되었다.

  칠곡, 북구 강북지역에서 동구, 이시아폴리스까지 가장 빠르게 이어주는 도로이다. 교통량이 그렇게 많지 않아 대부분 한산한 편이긴 하나, 최근 팔공산터널이 개통되고 군위군까지 가는 승객과 주말에 팔공산, 가산, 동명지 수변공원을 방문하는 사람등 덕분에 복잡할 때가 있다. 특히 특정 시기 갓바위를 방문하는 사람들로 인해 헬게이트가 열릴 때도 있다.

  팔공산 순환도로 사이에 송림사, 파계사, 부인사, 동화사 등 고찰들과 부인사 근처 팔공학생야영장, 가산(칠곡 가산산성), 도덕산 등 명산들이 있어 볼 거리를 제공한다.(출처 : 나무위키)

지묘동과 팔공산 터널 사이
팔공산터널과 백안동 사이
팔공산터널과 백안동 사이
미대동에서 본 팔공산 순환도로 은행나무
미대동 들판에서 본 팔공산
미대동 들판에서 본 팔공산 정상
추수(대구 동구 미대동)
메뚜기 잡는 사람
동화천(대구 동구 미대동)
동화천(대구 동구 미대동)
동화천(대구 동구 미대동)
동화천(대구 동구 미대동)
동화천(대구 동구 미대동)
어느 카페 창문 아래 핀 장미(미대동)
언 카페 창문 아래 핀 장미(미대동)
팔공산 팔공산순환도로(팔공CC삼거리~파계사삼거리. 2022.10.26)
팔공산 팔공산순환도로(팔공CC삼거리~파계사삼거리. 2022.10.26)
대경상록자원봉사단 영상반 道鬼들(김성길회원 임영태회원 김성호회원 이태희회원)
대경상록자원봉사단 영상반 道鬼들(김성길회원 임영태회원 김성호회원 이태희회원 정승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