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2023/03/29 2

진달래(Korean rhododendron)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 석산리 아미산峨嵋山에서 -

진달래(Korean rhododendron) 진달래(Rhododendron mucronulatum, 영어: Korean rhododendron 또는 Korean rosebay, 학명:Rhododendron mucronulatum Turcz. var. mucronulatum)는 진달래과에 속하는 낙엽활엽 관목이다. 한국·중국·일본·몽골 북부·우수리 등지에 분포한다. 꽃을 먹을 수 있고 약에도 쓸 수 있어서 참꽃이라고도 부른다. 꽃 색깔이 붉은 것이 두견새가 밤새 울어 대 피를 토한 것이라는 전설 때문에 두견화(杜鵑花)라고도 한다. 산지의 양지쪽에서 자라며 높이는 2-3m이고 작은가지에 비늘조각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상 피침형 또는 도피침형이며, 양 끝이 좁고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표면에는 비늘조각..

기타/꽃 2023.03.29

2023 대구 동촌유원지의 봄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동촌유원지는 금호강변에 조성되어있으며 면적은 145만㎡(44만평)이다. 1965년 유원지로 지정되었다. 동촌유원지에는 해맞이다리, 유선장, 체육시설, 유기장 및 상가 약 80여 곳 등 각종 위락시설, 영남 제1관, 자전거 경기장, 실내 롤러 스케이트장 등이 위치해있으며 오리배, 모터보트도 탈 수 있다. 대구광역시는 2008년에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새롭게 단장하였고 시내에있던 대구기상청도 이곳으로 옮겨왔다. 금호강변 산책로를 통해 아양기찻길 - 망우당공원까지 산책이 가능하다.

대구 202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