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나라 밖(국외)/오스트리아

미라벨성과 정원(Schloss Mirabell & Mirabellgarten)

노촌魯村 2010. 10. 14. 22:28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

짤즈브룩에서 모짜르트 생가와 더불어 가장 잘 알려진 관광지이다. 꽃으로 잘 조성된 미라벨 정원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무대가 되었던 곳이어서 더욱 유명하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는 여주인공 마리아가 뒷편 정원에서 아이들과 도레미 송을 부른다. 미라벨 정원내 미라벨 성은 1606년 볼프 디트리히(Wolf Dietrich) 대주교가 사랑하는 여인 살로메(Salome von Alt)를 위해 건축한 것으로 훗날 모짜르트가 당시 주교를 위해 이곳에서 연주를 하기도 했다. 성직자는 결혼 할 수 없다는 법을 어기고 살로메와 사랑에 빠졌던 디트리히 대주교는 결국 정치의 희생양이 되어 1617년 세상을 떠나게 되고 그 후 살로메도 성에서 쫓겨나게 된다. 1730년 디트리히 주교의 사망 후 과거의 기억들을 지우기 위해 궁전과 정원을 새롭게 단장 하였으나 화재로 소실되고 1818년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되었다. 정원 쪽문 입구에서 사운드 오브 뮤직 투어를 신청 할 수 있으며, 역이나 구시가의 여행 안내소에서 시내 지도(무료)를 받아서 찾아다니면 아주 쉽다. 중앙역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도착 할 수 있다. 미라벨 정원의 입장료는 없지만 정원내 바로크 박물관은 입장료가 있다 .

 

 

 

 

미라벨 정원내 미라벨 성은 1606년 볼프 디트리히(Wolf Dietrich) 대주교가 사랑하는 여인 살로메(Salome von Alt)를 위해 건축한 것으로 훗날 모짜르트가 당시 주교를 위해 이곳에서 연주를 하기도 했다. 성직자는 결혼 할 수 없다는 법을 어기고 살로메와 사랑에 빠졌던 디트리히 대주교는 결국 정치의 희생양이 되어 1617년 세상을 떠나게 되고 그 후 살로메도 성에서 쫓겨나게 된다. 1730년 디트리히 주교의 사망 후 과거의 기억들을 지우기 위해 궁전과 정원을 새롭게 단장 하였으나 화재로 소실되고 1818년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되었다. 

 

 

 

 

 

 

 

 

 

 

 

 

 

 

 

 

 

 

 겨울을 상징하는 조각(외투를 걸침)

 가을을 상징하는 조각(바구니에 과일이 ...)

 봄을 상징하는 조각(꽃을 안고 있음)

 여름을 상징하는 조각

 여름을 상징하는 조각의 개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