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대한노인회자원봉사센터, 대경상록자원 그린·손사랑봉사단봉산육거리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노촌魯村 2023. 10. 23. 20:54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대한노인회자원봉사센터

대경상록자원 그린·손사랑봉사단

-봉산육거리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지부장 직무대행 배인석)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의 대경상록자원그린봉사단(단장 임영태), 대경상록자원손사랑봉사단(단장 전재욱), 대한노인회자원봉사센터와 함께 10월 23일(월) 13시부터 14시까지 중구 봉산동 위치한 봉산육거리 교차로에서 '보행약자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관계자와 대구지역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자원봉사단, 대경상록손사랑봉사단 회원, 대한노인회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하였다.

  봉산육거리 교차로는 대구의 동서 도로 중에서도 왕복 10차선인 달구벌대로는 교통량이 많아 차량 체증이 심하고, 부근에는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와 대구초등학교,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가 있어 등하교 시간과 출퇴근 시간에는 교통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하는 곳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보행자를 대상으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수칙 안내와 함께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가방걸이용 옐로카드와 안전호루라기 등을 배부하며 어르신 및 어린이 등 보행약자를 위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펼쳤다.

  공단 대구지부 관계자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성숙한 교통안전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교통사고 없는 대구를 위해 공단 대구지부는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효과적인 캠페인을 하기 위하여 조별편성, 주의사항 및 전달 사항
학생들에게 가방걸이용 옐로카드와 안전호루라기 등을 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