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나라 밖(국외)/오스트리아

호헨 짤즈부르그 성(Festung Hohensalzburg)

노촌魯村 2010. 10. 16. 10:34

 

호헨 짤즈부르그 성(Festung Hohensalzburg)

호헨 짤즈브룩 성은 1077년 게브하르트 주교(Erzbischof Gebhard)에 의해 건축이 시작 되어 16세기 레온하트 코이샤흐(Leonhard von Keutschach) 주교에 의해 현재의 모습으로 완성 되었다. 석회암 위에 세워진 호헨 짤즈브룩 성은 짤즈브룩을 가로지르는 짤자흐 강보다 120 미터 높은 곳에 세워진 대주교의 성으로 전쟁으로 파손되지 않고 보존된 중세의 성들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호헨 짤즈브룩성은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묀히스베어그(Monchsberg)산 정상에 위치해 있으며 성의 내부에는 박물관과 중세에 사용하던 대포들이 그대로 남아 있다. 성 내부에있는 의식홀과 황금홀에는 1500년에 만들어진 난로와 수동식 파이프 오르간이 있는데, 이 오르간은 하이든과 모짜르트가 사용하던 것이라고 한다. 1857년 뮌헨과 비엔나를 연결하는 철도가 개통되면서 프란츠 요셉 황제의 명에 의해 1861년 호헨 짤즈브륵성이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걸어서 호헨 짤즈브룩성까지 올라 갈 수도 있고 1892년 설치된 기차(Festungbahn)를 이용할 수도 있다.

 

걸어서 호헨 짤즈브룩성까지 올라 갈 수도 있고 1892년 설치된 기차(Festungbahn)를 이용할 수도 있다.

 

 

 

 

우물 

 

 

 

 

 보리수 나무

 

 

 

 

 

지하 감옥 

 

 

 온갖 인형들(성내의 인형극 물품 전시)

 

 

 

 

 

 

 1892년 설치된 기차(Festungbahn)의 동력 장치를 이용할 수도 있다.

 

 호헨 짤즈부르그 성(Festung Hohensalzburg)에서 본 잘츠부르그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

 

 호헨 짤즈부르그 성(Festung Hohensalzburg)의 망난이가 살았다는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