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나라 밖(국외)/터어키

데린구유에서 파묵칼레로 이동하면서 본 풍경

노촌魯村 2012. 12. 1. 22:25

 

 

 

 

 

 

 

 기아자동차의 광고가 눈에 보이기에 번개같이 한 장 쵤영 

 

 

 

 

실크로드의 상인들을 위한 시설(숙소 겸 시장 같은 곳) 

 

 

 

 

 

 

세마댄스의 고장에서 점심(수피댄스라고도 하는데 수피는 이슬람교의 한 교파로 춤, 노래 등을 통해서 신과의 합일을 꿈꾸는 사람들이다. 불교에서 명상을 통해 깨달음을 얻는 것처럼 춤을 통해 신에게 직접 가까이 다가가는 사람들이다. 메블라나는 '우리의 스승'이라는 뜻으로, 이슬람의 신비주의자이며 철학자, 시인인 '메블라나 루미'가 시조이다. 그는 1207년 아프카니스탄 지역에서 태어났는데 스스로의 지식에 회의를 느끼며 다른 방법으로 직접 신을 체험하고자 했고 아름다운 회전 무용을 창안하였다. 이것을 세마라고 부른다 :인터넷에서 퍼옮)

 

 

 

 

 

 

 

 

 

 

양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아주 신선하고 맛이 좋았다. !!!) 

 

즉석 석류 쥬우스(강남 스타일 하면서 쥬우스를 파는 상인의 유혹에 한 잔  ... !!!) 

 

Danza Sufi(세마댄스)

수피댄스(Sufi whirling) : 이슬람교 일파인 수피즘의 종교의식에서 비롯된 춤. 이집트, 터키 등 중동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전해져온다. 흔히 이집트, 터키 등 중동지역의 전통 춤으로 알려져 있지만 원래는 이슬람 종교 의식 중 하나이다. 터키의 콘야 지방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해지며 터키에서는 '세마'라고 부른다. 남성 무용수들이 5~7명의 악사와 함께 춤을 춘다. 화려하게 장식된 의상과 큰 치마를 입은 사람이 나와 빙글빙글 돌기만 하는 단순한 모습이지만 전통적으로 신과 교감을 하는 행위로 받아들여진다.(두산백과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