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강원도

도계 유리나라

노촌魯村 2018. 5. 26. 23:24

유리나라(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강원남부로 893-36(심포리))

도계유리나라는 “도계! 유리의 꽃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예술과 산업, 예술과 재생을 융합시켜 설립된 의미있는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피노키오나라는 친환경 웰빙 자재인 목재를 활용한 오감 및 만들기 체험, 피노키오 전시, 어린이 나무놀이터 등 목재문화 체험 공간입니다

주요시설로는 도계유리나라에는 유리역사관, 유리작가관, 보석방, 유리갤러리, 체험실, 유리상품 판매장, 시연장 등이 있고, 피노키오나라는 나무이용 전시실, 나무도서관, 나무놀이터, 피노키오 전시실, 피노키오 제작실 등이 있습니다.

도계유리나라 및 피노키오나라는 유리와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 제공을 통해 관광명소로서 거듭나고자 합니다.  ('삼척 도계 유리나라' 소개말에서)


폐광지역 경제자립 사업의 기폭제가 될 도계 유리나라 & 피노키오나라 는 시설 연면적 6,669㎡에 각각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조성되었다.

 '빛과 유리가 살아 숨쉬는 세상' 도계유리나라는 블로잉, 글라스페인팅, 샌딩, 가마작업 등 프로그램별 유리공예를 한번에 20명 이상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두운, 그래서 더 아름다운'

삼척시는 도계유리나라 개장을 기념하여 2018년 6월말까지 3개월간 ‘어두운, 그래서 더 아름다운’이라는 주제로 70여명의 유리공예 전문작가 초청 기획 전시회 작품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