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나라 밖(국외)/중국

고비탄을 지나면서(돈황에서 하미까지)

노촌魯村 2010. 8. 7. 18:34

 

 돈황 출발

 

 목화 밭

 

 

또 다시 황무지는 시작되고 ...

 

 

 

 고비탄의 저수지(가끔 이런 웅덩이가 나타나고 ...)

돈황에서 하미 사이에 휴게소가 드물어 차를 세우고 볼일(용변) 봄(남자는 이쪽 언덕 넘어, 여자는 저쪽 언덕 넘어 ...)

 

 끝이 보이기 않는 고비탄의 길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사진이 ... 

 

 볼일(용변) 보려 언덕을 넘어서니,  아! 나만 볼일을 보는 것이 아니구나 ?,  앞서  볼일을 보고 간 사람의 인분(人糞)  미라 ?[(포르투갈어)mirra] ...

소소초(蘇蘇草): 낙타가 먹는 소소초라는 풀. 일명 낙타풀이라고도 한다, 사막의 먹을 거리란 뻔한데 그마저 가시가 있는 낙타풀,  이 풀에는 가시가 많아서 씹는 낙타의 입에는 피가 가득 고인다고 한다.

 

 

 

 

 

 

 

 가끔 나타나는 주유소 : 화물차는 거의 바퀴가 24개 씩 달린 대형 화물차가 많았다.

 

 

 

 

 

 돈황에서 하미로 가는 고속도로 건설 중

 

 도로 건설로 인하여 가끔 길이 아닌 길로 달려야 했다. 

 도로 공사 하는 분들의 숙소

 

 도로 공사 관계로 임시 도로에는 가끔 차들이 수백씩  정체

 

 사막 지역이라 공사 도중 먼지가 일기도 ...

 성성협(星星峽)에 있는 봉수대(이 지역에는 많은 봉수대가 있었다.)

 

 

 

 

 

 신강성 진입(성성협星星峽 톨게이트에 있는 간판. 처음으로 위구르어가 나타났다.)

신장웨이우얼 자치구 (중국 자치구)  [신강 위구르 자치구] (병)Xinjiang Weiwuer (웨)Hsinchiang Weiwuerh (영)Uygur Autonomous Region of Sinkiang. Uygur는 Uighur라고도 씀.

중국의 북서부에 있는 자치구. 중국에서 가장 넓은 행정단위인 신장웨이우얼 자치구는, 바위가 많고 외따로 떨어진 산맥과 광활한 사막 분지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신장웨이우얼 자치구에는 13개의 상이한 민족집단이 살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은 수효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위구르족과 한족(漢族)이다.
 新疆의 ‘疆’ 자는 북쪽의 알타이 산맥과 가운데 천산산맥 그리고 남쪽의 곤륜산맥을 ‘一’로 표시하고 그 사이에 중갈분지를 뜻하는 田과 아래에 타클라마칸 사막이 있는 타림분지를 뜻하는 田을 넣고 옆에 파미르고원을 뜻하는 弓자로 만든 글자이다.

아름다운 이름 싱싱샤(星星峽)
싱싱샤(星星峽)는 도대체 어떤 협곡일까? ‘星星’이란 ‘별이 무수히 많다’는 뜻일 것이고, ‘峽’이란 ‘산과 산 사이에 흐르는 커다란 계곡’을 뜻하니 은하수 계곡이라고 이해하면 될까? 참으로 아름답고도 희한한 이름이다.

 

 

 

 도로 보수 공사로 자동차는 길이 아닌 길로 가고 승객들은 자동차에서 내려 도보 가서 다시 승차 ...

 

 사막의 바람은 세기도 하고 뜨겁기도 하였다.

 사막의 무덤

현지 주민들(날씨 관계로 상체는 벗고. 자전거에 실린 과일은 그 유명한 하미과. 하미과 : 옛날에는 황제의 진상품으로 단맛이 강하고, 중국에서도 특히 브랜드가 높은 참외이다. 과실의 이미지 때문에 「합밀과」(哈蜜瓜)라고 표기된 것이 많지만, 이것은 오기이다. 이름은 지역의 명칭을 따서 지어진 것으로 「하미」(哈密)가 본래의 명칭이다. 하미를 중심으로 주변 기온이 높은 투르판. 쿠얼러 등의 지역에서도 모두 하미과가 생산된다)

 

 

 사막의 해는 기울고, 우리는 다시 달려 하미로 ...

 

국제둔황프로젝트: 온라인 실크로드 바로가기  : http://idp.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