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2023/07/20 2

처진올벚나무

처진올벚나무 학명 : Prunus spachiana (Lavallée ex Ed. Otto) Kitam. 분류체계 : Magnoliophyta 피자식물문 > Magnoliopsida 목련강 > Rosales 장미목 > Rosaceae 장미과 > Prunus 벚나무속 장미과 벚나무속에 속하는 낙엽활엽 작은 키나무로 높이 6~10m, 지름 4~7m로 자란다. 잎은 난상 피침형이며, 길이 30cm 정도이다. 4월에 연분홍 내지 흰색 꽃이 피는데 향기는 없다. 늦여름 7월에 완두콩만 한 거무스름한 핵과 열매가 달린다. 한반도 전역에서 관상용, 조경용으로 식재한다. 일본 원산이며, 야생은 알려지지 않았다. 촉촉하고, 비옥하고, 배수가 잘되는 양지, 반그늘에서 잘 자란다. 봄에는 따뜻하고 겨울에는 추운 곳에서도 견..

기타/꽃 2023.07.20

수국(水菊, Japanese Hydrangea, 자양화紫陽花, 수구화繡毬花)

수국(水菊, Japanese Hydrangea, 자양화紫陽花, 수구화繡毬花) 학명 : Hydrangea macrophylla Ser. 학명이명 : Hydrangea macrophylla f. otaksa (Siebold & Zucc.) E. H. Wilson 분류체계 : Magnoliophyta 피자식물문 > Magnoliopsida 목련강 > Rosales 장미목 > Hydrangeaceae 수국과 > Hydrangea 수국속 장미목 수국과에 속하는 관속식물이다. 정원이나 화단에서 관상용으로 재배하는 떨기나무이다. 줄기는 높이 1~3m, 겨울에 위쪽 가지가 죽는다. 잎은 마주나며, 난형 또는 넓은 난형, 길이 7~15cm, 폭 5~10cm, 두껍고 윤이 난다. 잎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꽃은 6~7월..

기타/꽃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