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2023/07/25 2

천사의 나팔-브루그만시아(Brugmansia)-

천사의 나팔-브루그만시아(Brugmansia)- 생물 분류 계: 식물계 (미분류): 속씨식물군 (미분류): 진정쌍떡잎식물군 (미분류): 국화군 목: 가지목 과: 가지과 속: 독말풀속 종: 브루그만시아 학명: Brugmansiasuaveolens 꽃말 : 즐거운 사랑, 정열의 사랑 남아메리카 열대지방이 원산지이다. 천사의 나팔(Angel's Trumphet)은 가지과에 속하는 유독성 식물로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며, 다투라와 브루그만시아를 일컫는다. 다투라는 꽃이 기울어져 피거나 똑바로 피며, 브루그만시아는 나무에 가깝지만 꽃이 종처럼 아래로 피어난다. 각각 월광화, 만다라화 등 다양한 이름과 종류가 있다.(출처 : 위키백과) 다투라 - 가지과에 속하는 1년생 또는 다년생 속씨식물로 유독성 식물이다. 꽃이..

기타/꽃 2023.07.25

홍초(칸나)

홍초(칸나) 학명 : Canna × generalis L. H. Bailey 국명이명 : 칸나 분류체계 : Magnoliophyta 피자식물문 > Liliopsida 백합강 > Zingiberales 생강목 > Cannaceae 홍초과 > Canna 홍초속 생강목 홍초과에 속하는 관속식물이다. 인도, 아프리카, 남미 등 열대 원산이며 햇볕이 잘 들고 습기가 많은 공원, 화단, 길가 등에 관상용으로 심어 기르는 여러해살이풀이다. 키는 1~2m 정도이고, 땅속줄기는 고구마처럼 굵어진다. 줄기는 자르면 즙액이 나온다. 잎은 넓은 타원형, 길이 30~40cm, 양 끝이 뾰족하며, 밑동은 잎집으로 되고, 가죽질이며, 측맥은 평행하다. 꽃은 7~9월에 피는데 붉은색, 노란색 등 다양하며, 꽃받침과 꽃잎이 각각 3개..

기타/꽃 202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