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2024/03/27 2

벚꽃 Cherry Blossom

벚꽃 Cherry Blossom 벚꽃은 벚나무의 꽃이다. 봄에 화창하게 피는 분홍색, 또는 하얀색 꽃잎이 일반적이다. 대표적인 꽃말은 아름다운 정신(영혼), 정신적 사랑, 삶의 아름다움이다. 그 외에도 절세미인, 삶의 덧없음과 아름다움, 순결, 뛰어난 아름다움, 정신미, 교양, 부(富), 그리고 번영을 뜻하기도 한다. 벚꽃은 장미과 벚나무속(Prunus) 벚나무아속(subg. Japanese cherry) 벚나무절(sect. Cerasus) 식물의 꽃이다. 특히 동아시아의 벚나무 종의 나무에서 피는 꽃을 말한다. 히말라야 지역이 원산이라는 이야기도 있으며, 현재는 한국, 일본, 중국, 북한, 네팔, 대만, 이란, 미국 등 북반구의 온대지역 전역에서 핀다. 표준적인 개화와 만개의 기준이 규정되어 있다. 관..

기타/꽃 2024.03.27

군자란(君子蘭, Bush lily,이명 a scarlet kaffir lily, a Kaffir lily)

군자란(君子蘭, Bush lily,이명 a scarlet kaffir lily, a Kaffir lily) 분류 계 :식물계. 문 : 속씨식물문(Angiospermae), 강 : 외떡잎식물강(Monocots), 목 : 비짜루목(Asparagales), 과 : 수선화과(Amaryllidaceae), 속 : 군자란속(Clivia), 종 : 군자란 비짜루목 수선화과의 식물로, 학명은 Clivia miniata이다. 남아프리카 원산의 여러해살이풀로, 한국에서는 원예식물로 온실에서 가꾼다. 예전부터 선조들이 키워왔던 것으로 보아 그 역사가 꽤 오래된 식물로 추정되며, 명나라 때의 환관인 정화가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는 대원정에서 아프리카에 당도했을 때, 이를 보고 중국으로 그 종자를 가져와서 키운 게 우리나라에도 ..

기타/꽃 202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