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2023/06/15 3

원추리(Orange Daylily, 넘나물, 훤초萱草, 망우초忘憂草, 학명 Hemerocallis fulva L.)

원추리(Orange Daylily, 넘나물, 훤초萱草, 망우초忘憂草, 학명 Hemerocallis fulva L.) 분류체계 : Magnoliophyta 피자식물문 > Liliopsida 백합강 > Liliales 백합목 > Liliaceae 백합과 > Hemerocallis 원추리속 백합목 백합과에 속하는 관속식물이다. 중국 원산으로 알려져 있으며 관상용으로 심어 기르던 것이 야생화하여 숲속이나 풀밭, 또는 개울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덩이줄기는 방추형이다. 잎은 마주나서 서로 얼싸안으며, 선형, 길이 60~80cm, 폭 1.2~2.5cm, 끝이 뾰족하고, 둥글게 젖혀지며, 조금 두껍고, 흰빛이 도는 녹색이다. 꽃은 6~8월에 꽃줄기 끝에 6~8개씩 총상꽃차례로 달리며, 붉은빛이 도는 노란색, 길..

기타/꽃 2023.06.15

백합(百合, 나리꽃, lily, 학명 : Lilium longiflorum Thunb.)

백합(百合, 나리꽃, lily, 학명 : Lilium longiflorum Thunb.) 분류체계 : Magnoliophyta 피자식물문 > Liliopsida 백합강 > Liliales 백합목 > Liliaceae 백합과 > Lilium 백합속 백합목 백합과에 속하는 관속식물이다. 꽃말은 순결·신성·희생이다. 일본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공원, 화단, 온실, 밭 등에 심어 기르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는 높이는 30~100cm이다. 비늘줄기는 편평한 구형으로 지름 4~7cm, 연한 황색이다. 잎은 잎자루가 없으며, 피침형으로 길이 10~20cm, 폭 5~20mm, 털이 없다. 꽃은 5~6월에 피는데 원줄기 끝에 2~3개씩 옆을 향해 달리고 나팔 모양으로 벌어지며, 흰색이다. 향기가 좋다. 화피편은 피침형으..

기타/꽃 2023.06.15

황금낮달맞이꽃(학명 : Oenothera fruticosa, 영문명 : Miscible)

황금낮달맞이꽃(학명 : Oenothera fruticosa, 영문명 : Miscible) 황금낮달맞이(Oenothera fruticosa)는 북아메리카 원산의 바늘꽃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로, 어긋나는 잎은 긴 타원형 또는 피침형이며, 6~7월경 잎겨드랑이에서 피는 노란색 꽃은 꽃잎이 4개 암술대는 4개로 갈라져 있고 수술은 8개, 꽃말은 ‘무언의 사랑’ ‘보이지 않는 사랑’이다.

기타/꽃 202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