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마음의 눈으로 보고자,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록하고자합니다.

2023/06/09 2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호국보훈의 달 맞이 국립신암선열공원에서 묘역정리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호국보훈의 달 맞이 국립신암선열공원에서 묘역정리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여환희)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의 대경상록그린봉사단(단장 임영태)은 2023년 6월 8일(금) 국립신암선열공원을 찾아 ‘호국보훈의 달’ 맞이 묘역정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관계자와 대구지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자원봉사단(대경상록그린봉사단) 18명이 참여하여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넋을 기리는 마음으로 헌화와 분향 등 참배를 드리고 선열들의 묘비를 닦는 등 묘역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였다. 대경상록그린봉사단 임영태 단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에 대한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

봉사활동 2023.06.09

자귀나무(silk tree, 짜굿대, 자구낭, 소쌀나무, 합환수, 合歡樹, 합혼수, 야합수, 유정수)

자귀나무(silk tree, 짜굿대, 자구낭, 소쌀나무, 합환수, 合歡樹, 합혼수, 야합수, 유정수) 콩목 콩과에 속하는 관속식물이다. 해가 잘 비추는 숲 가장자리나 산기슭에서 자라거나 공원에 조경수로 식재하는 작은큰키나무 또는 큰키나무이다. 줄기는 가지가 넓게 퍼지며, 높이 5~15m 정도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며, 2회 깃꼴겹잎, 첫 번째 갈래는 5~12쌍으로 각각에 작은잎 15~30쌍씩 붙는다. 작은잎은 자루가 없이 마주나며, 낫 모양으로 굽은 긴 타원형, 길이 6~15mm, 폭 2~4mm, 밤에 접힌다. 꽃은 6~7월에 피는데 가지 끝에서 난 길이 3~4cm의 꽃대에 머리모양꽃 20여 개가 총상꽃차례 모양으로 달리며, 붉은색이다. 꽃받침은 통 모양, 녹색이다. 꽃부리 아래쪽은 종 모양, 위쪽은 5..

기타/꽃 2023.06.09